본문 바로가기

진료과소개

진료과 소개

최근에 순환기 환자는 급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선진국과 같이 성인 사망률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병원 심장내과에서는 관상동맥질환, 심부전증, 심장판막질환, 부정맥,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 심낭, 대동맥 및 말초혈관질환 등 모든 순환기 질환 관련하여 최신의 시설과 고도의 지식, 기술을 바탕으로 전문화된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심전도, 24시간 심전도, 24시간 혈압측정, 심초음파도, 운동 부하 검사, 심도자술, 심혈관 및 관상동맥 조영술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심혈관계 질환을 진단하고 약물치료와 함께 관상동맥 풍선 성형술 및 스텐트 삽입술, 대동맥 스텐트 삽입술, 경피적 하지동맥 성형술, 인공심장 박동기 삽입술 등의 첨단 시술을 통하여 다양한 심장 질환을 치료합니다.



특히 혐심증 및 심근경색증과 같은 관상동맥 질환에 관련하여 연간 1500건 이상의 관상동맥 조영술을 실시하고 있으며, 신속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사망확률이 증가하거나 치료해도 심각한 후유증이 남는 급성심근경색증 환자의 경우 일차적 관동맥 중재술을 연간 200 례 이상 실시하여 90분 이내 100% 성공율을 보여 지역주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부분에서도 보건복지부, 과기부, 대한내과학회, 대한심장학회 등 여러 기관에서 연구비를 획득하여 연구를 진행 중이며, 연구의 질과 양에서 국내 최고의 수준입니다.



또한, 질병에 대한 맞춤 교육 및 재활치료 연계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심장의 날 행사를 통해 무료 혈액 검사 및 강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강좌 등을 통해 지역 의료인과의 교류와 연계를 하여 지역 진료의 수준을 높이는데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순환기 내과는 진료, 연구, 교육에 있어 국내 최고의 수준이 되고자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