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
배경이미지
.
배경이미지
중증질환을 책임지는 권역공공의료기관
최고의 의료인재양성, 도전적연구,책임있는 진료로 공공의료 실천과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한다.
배경이미지

충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주요업무 및 추진실적

해당정보관련 일러스트
주요업무

심혈관센터는 급성 심근경색증을 비롯한 심장질환의 진료를 담당한다. 이를 위해 24시간 365일 응급 심장 진료가 가능한 원내 체계를 구축 및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급성 심근경색증에 대한 임상진료지침(Critical Pathway)과 진료 지표 관리로 최고 수준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급성 심근 경색증 환자의 사망률과 심뇌혈관 질환 재발 감소를 위해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뇌혈관센터는 권역 내 급성 뇌졸중 환자의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시행합니다. 최근 우리 병원은 급성기 환자 퇴원지원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시범사업에 참여해 뇌혈관 질환자(I60~I69)의 퇴원 시 의료기관 연계 및 지역사회 복귀를 원활히 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급성기 뇌졸중 환자 및 뇌혈관 질환으로 시술 및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 전문적인 뇌졸중 간호 및 진료를 제공하여 조기 신경학적 악화 및 급성기 합병증의 발생을 막고 신경학적 기능의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뇌졸중 집중 치료실(stroke unit)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뇌재활센터는 급성 뇌졸중과 급성 심근경색 환자를 대상으로 장애를 최소화하고 조기에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을 가능하게 하며 나아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재활치료를 지역 주민에게 제공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예방관리센터는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의 포괄적인 사업을 기획 및 조정합니다. 그리고 일반인 대상으로 적절한 홍보 사업을 수행하여 심뇌혈관 인지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진실적

추진실적 - 구분, 내용 정보제공
구 분 내 용
2021.07.01 응급심뇌환자 전달체계 개선모형 개발 연구 시행
2021.05.17 급성기 환자 퇴원지원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시범사업 시행
2021.04.01 급성기 환자 시범사업 협력병원 체결
2021.03.22 다학제 진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