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
배경이미지
.
배경이미지
중증질환을 책임지는 권역공공의료기관
최고의 의료인재양성, 도전적연구,책임있는 진료로 공공의료 실천과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한다.
배경이미지

충북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인사말

인사말 관련 사진
Welcome Chungbuk national unicersity hospital Center
안녕하세요? 충북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장 윤석중입니다.
충북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의생명연구원은 1997년 10월 설립되어 임상 연구자들의 실험 및 연구 진작을 위하여 제반 시설, 행정, 정보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모과제 선정을 통한 연구비 지원, 우수연구 논문에 대한 장려금 지원, 연구 관련 소프트웨어의 보급, 영문교정료 지원, 연구관련 심포지엄 개최 등의 지원사업을 통하여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연구실적도 양적, 질적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임상시험 분야도 최근 임상약리학과의 개설과 함께 비약적인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초기임상시험이나 임상시험의 기획 등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대의 병원은 전통적인 환자 진료, 의료 인재 양성, 기초 또는 임상의학적 연구 기능에 머무르지 않고 보건의료 산업 분야에서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즉 병원이라는 현장의 특수성을 바탕으로 여러 보건의료 산업 분야에서 연구 개발자의 역할을 담당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보건의료 관련 산업의 발전에 따른 환경적 수동적 요구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향후 병원이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한 능동적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우수 병원들이 연구중심병원을 표방하고 있으며 우리병원도 하루빨리 이에 동참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최근 정부 다부처의 연구중심병원 사업에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병원의 대응투자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도 이루어지는 등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병원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 개발을 촉진하기 위하여 주변의 우수한 연구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의생명 연구원 건립, R&BD 병원 건립 등 인프라 확충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의생명연구원에서도 통합연구관리 프로그램을 3월에 도입, 4월1일 부터 정식으로 오픈하여, 연구·관리함에 있어서 정확성과 편리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조직 개편을 통한 인력 확충 및 전문화, 산학연병 네트워크 육성 지원, 연구개발 촉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 등의 노력을 경주할 것을 약속드리며 임상의학 연구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을 통하여 우리병원이 또 한 단계 도약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홈페이지가 소통과 정보교류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하여 연구 개발 활성화에 기여하는 작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생명연구원장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