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배경이미지

충북대학교병원 공공부문

공지사항
2025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원외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김원섭)은 12월3일 충북대학교병원 암병원 9층 암센터 회의실에서 충북 지역의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원외 대표 협의체(이하 원외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충청북도, 충북대병원, 청주의료원, 충주의료원, 제천명지병원, 충북소방본부, 충북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 공공보건의료 관련 기관장들과 충북심뇌혈관질환센터, 권역외상센터 등 필수의료 정부지정센터장이 참석하였다.

충북대학교병원, 청주의료원, 충주의료원, 제천명지병원이 공동 주최한 이번 회의는 충북 지역 주요 공공의료기관장이 참여하는 협의체이다.

회의는 △2025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실적 보고 △새정부 국정과제 및 향후 사업 방향 △충청북도 중증응급의료 현황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충북소방본부 정남구 본부장은 회의에서 충북 응급의료체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응급실 이송 지연과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의료기관 간 이송전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원섭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충북의 필수의료 협력 모델을 실질적으로 만들어가고, 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12.22
2025년 전문인력양성 및 질향상 세미나 개최


충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협력팀-충북지역암센터는 11월 7일 충북대학교병원 교육인재관 3층 강의실에서 2025년 전문인력양성 및 질향상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충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협력팀과 충북지역암센터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 충북 권역 및 지역책임의료기관에서 활동 중인 진료지원 전담간호사(PA) 약 50명이참석해 실무 중심의 전문지식과 술기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충북대학교병원, 청주의료원, 충주의료원, 청주성모병원. 청주한국병원, 청주하나병원을 비롯한 지역협력병원의 진료지원 전담간호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세미나는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 이선자 충북대학교병원 간호부 행정과장의 '진료지원 전담간호사의 역할 및 업무 소개' △ 신윤미 충북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교수의 '쉽게 배워보는 흉부 영상 사진의 해석' △ 구지영 충북대학교병원 상처전담간호사의 '상처간호' 등 실제 임상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진료지원 전담간호사의 역할 정립과 함께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참석자들이 환자 관리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책임의료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충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협력팀에서는 "이번 세미나는 진료지원 전담간호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진료 업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전문인력 양성교육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의료인력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충북 지역 의료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12.22
  • 문의전화
    사회사업상담043-269-6801, 7259
    자원봉사043-269-7259
  • 상담시간 09:00 ~ 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