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
배경이미지
.
배경이미지
중증질환을 책임지는 권역공공의료기관
최고의 의료인재양성, 도전적연구,책임있는 진료로 공공의료 실천과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한다.
배경이미지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emergency/

센터 내 시설 안내

1층 응급의료센터

충북 도내 유일의 상급 종합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응급환자에게 양질의 응급의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임상분야에 걸쳐 넓은 진료영역을 가진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응급의학과 전공의, 응급구조사,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하고 있습니다.

2층 응급중환자실

권역응급의료센터 응급중환자실은 총 20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부권 응급 중환자실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최상의 의료기기를 갖추고 중환자실 전담의가 상주하고 있으며 숙련된 간호사가 전문적이고 특성화된 의료기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뇌혈관계 질환을 포함한 중증응급질환자들을 대상으로 최상의 전문적인 치료 및 간호를 제공하고자 끊임없는 교육과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5층 응급병동(5병동)

응급병동은 응급실에서 초기 치료 후에 입원 치료를 요하는 분이나 응급 중환자실에서 상태가 호전되어 일반입원실 치료가 필요한 분들을 24시간 언제든지 지체 없이 수용하여 치료하는 병동으로 권역응급의료센터(동관)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응급병동은 24시간 언제든지 응급실-입원치료 또는 응급중환자실-일반입원실 치료 간의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탄력적인 병실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응급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가까이에 장비와 의료진을 갖추어 신속, 안전, 편안한 입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