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123123123 대메뉴 바로가기

충북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

인사말

충북대학교 발전후원회관련 일러스트 이미지
Welcome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충북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충북대학교병원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지해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충북대학교병원 30여년의 짧은 역사에도 우수한 의료진, 첨단의료장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우뚝 섰으며,
국민보건향상에 앞장서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충북대학교병원은 건강을 지키며 필요할 때 항상 곁에 있는 환자중심의 거점병원이 되고자 권역응급의료센터, 암센터, 건강증진센터, 심뇌혈관질환센터, 고위험산모 및 신생아집중치료센터, 호흡기센터 등의 전문질환센터를 구축하고, 진료와 의학교육 뿐만 아니라 중부권 연구특성화병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지역 암환자 통합 케어시스템을 갖춘 의생명진료연구동(첨단 암병원), 오송에 들어설 임상시험센터와 의생명융합연구관이 건립되면 우리 지역에 획기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주변을 돌아보면 우리가 해결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 생명과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 의료의 접근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나 다문화 가정들을 볼 때마다 의료의 공공성을 생각하게 됩니다. 충북대학교병원이 우리의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도록 여러분들께서 동참해 주시면 그 숭고한 뜻을 지키면서 충북의료의 품격을 달리 하겠습니다. 기부와 후원은 인생에 있어서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충북대학교병원과 함께 여러분들의 후원에 의미를 담아 꼭 필요한 곳에 값지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리며 많은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미국 미네소타주의 작은 도시 로체스터가 일약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메이요 클리닉이라는 병원의 역할이 컸습니다. 환자 중심의 가치가 일군 기적으로 연간 4천억 원 이상의 기부액을 내고 있는 후원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충북대학교병원은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한국의 메이요 클리닉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후원이 더 많은 사람과 사람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감동을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발전후원회장 오석송오석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