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암센터는 보건복지부와 충청북도의 지원에 힘입어 2008년 3월에 지역암센터로 지정되어 오늘이 이르렀습니다. 충북지역암센터는 암에 대한 연구, 진료, 예방 및 암관리사업 등을 수행하는 "종합형 지역암센터"로서 암과 관련된 검진, 진료, 치료, 수술, 입원, 재활 등 모든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조기검진을 통해서 암을 발견하는 경우 완치율이 매우 높습니다.
충북지역암센터는 다빈치로봇, 감마나이프, PET/CT, 선형가속기 등 첨단 의료장비를 완비했으며, 해당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축적한 우수한 의료진이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충북지역암센터는 국가 암 관리사업의 중심축으로서 암 예방을 위한 홍보 및 교육, 조기검진 사업, 암 연구 및 암등록사업, 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호스피스 사업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 나갈 것입니다.
충북지역암센터가 이러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충북지역암센터를 찾아 주신 데 대해 거듭 감사드리며, 상대적으로 고령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에 맞게 도민, 암 환자 및 그 가족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북지역암센터 소장 김용준
포괄적인 암관리를 통한 국민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
세계적 수준의 암센터 지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암예방 및 홍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도내 주민들의 암예방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암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
최상의 암 진단 및 진료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 제공
지역에서 호발암(위암, 대장암, 폐암)에 대한 위험인자와 유전적 연관성 등을 심도 있게 연구하여 궁극적으로 효과적인 예방 방안을 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