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
배경이미지
.
배경이미지
중증질환을 책임지는 권역공공의료기관
최고의 의료인재양성, 도전적연구,책임있는 진료로 공공의료 실천과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한다.
배경이미지

충북대학교병원 충북지역암센터

연구부 사업

암관련 기초 및 이행성 연구

암 연구부에서는 조기 암진단, 암치료 및 예후의 예측 등과 관련된 종양특이적 바이오마커의 발굴을 위한 연구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연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기초와 임상 교수간의 협동 및 협력 연구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여러 암 관련 검체 관리는 충북지역 한국인체자원거점은행을 통해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

암관련 기초 및 이행성 연구 이미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암연구부: 기초의학, 인체 자원은행, 임상의학 상호작용 관계 싸이클

암관련 임상연구 및 다기관 공동연구

충북지역 암센터는 국립암센터 및 타지역 암센터들과 공동으로 여러 암진단 및 치료 관련 기초연구, 이행성 연구, 임상연구들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한암학회, 대한항암요법연구회, 한국임상암학회등 여러 암관련 학회의 연구 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암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임상시험을 지원하고 있고 국제 임상시험 관리기준과 한국 임상시험 관리기준을 기반으로 한 표준체계를 토대로 수준높은 임상시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암관련 교육자료 개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암 예방 홍보자료, 암 조기검진 교육자료 등을 개발하고, 암환자 둘봄 관련종사자, 암관련 의료진을 위한 분야별 전문교육자료 등을 개발하고 있다.

암관련 교육자료 개발 이미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