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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대학교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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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TEP.01 회원약관 동의
  2. STEP.02 본인인증
  3. STEP.03 정보입력
  4. STEP.04 가입완료

회원약관

제 1장 총칙

1. 제 1조 목적

  • 이 약관은 충북대학교병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조

  • 용어정의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1) "사이트"라 함은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 2(2) "서비스"라 함은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3(3)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 약관 동의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4(4)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5. 5(5)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6. 6(6) 회원은 일반회원, 어린이회원, 협력병의원회원, 운영자로 구분되며, 각 회원은 다음과 같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 어린이회원 :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을 하고 진료 회원 연동 정보를 입력하여 본원의 인터넷 의료정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회원입니다. 이 회원은 본원에서 제공하는 진료예약 서비스, 의료상담 서비스 등의 다양한 인터넷 의료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있습니다. 단, 병원의 정책에 의해 공개 또는 조회가 제한되는 내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협력병의원회원 :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을 하고 협력병의원정보를 입력하여 본원의 진료의뢰 및 진료회송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회원입니다.
  • 운영자 : 본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관리하기 위하여 최고운영자에 의해 발급된 아이디이며, 각 운영자에게 할당된 권한의 범위에서 홈페이지를 운영/ 관리 할 수 있습니다.
    1. 7(7)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3.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1(1) 이 약관은 병원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3)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4(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11.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 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 b. 외래 진료예약 관련 서비스

       c. 진료의뢰 및 진료회송 서비스

       d.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2. 2(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3(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1(1)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2(2)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1. 제6조 회원 가입

    1. 1(1)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b. 가입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c.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4)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본 원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1(1)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의료정보기록이 있는 회원의 경우 본원의 환자 관련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저장 됩니다.
    2. 2(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a.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 b.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c.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병원의 허락없이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 d.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e.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8조 회원의 재가입

    1. 1(1) 본 약관 제7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을 탈퇴한 전 회원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1.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1. 1(1) 본 약관 제7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을 탈퇴한 전 회원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2. 2(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3(3) 병원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내부 관리계획 수립, 접속기록 보관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합니다.
    4. 4(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사용자 인증 절차

       c.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d. 병원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 e.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장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1.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1. 1(1)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 a.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예약시 필요사항 입력

       b. 진료과, 의사명, 예약일시 선택

       c.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자의 성명, 연락처 입력

       d.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2. 2(2)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a.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b.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c. 병원 방침에 의하여 특정의사 및 진료에 대해 인터넷 진료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3) 이용자가 인터넷 진료예약을 이용할 경우 이용자는 다음 사항에 동의함을 인정합니다.

       a. 본 병원은 3차의료기관으로써 외래진료를 받으려면 1,2차 의료기관(병,의원)에서 발급한 진료의뢰서 또는 건강진단 결과 통보서를 지참하여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진료하여야 국민건강보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 b. 인터넷 진료예약서비스를 통한 예약취소 및 변경은 인터넷 진료예약서비스를 통해 성립된 예약에 한합니다.

       c.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통한 예약취소 및 변경은 취소시점에 수납되지 않은 건, 취소 시점이 진료 예약일에서 3일 미만인 경우에 한합니다.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제11조 병원의 의무

    1. 1(1) 병원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 및 동의서가 정한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2(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3(3)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1(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b. 본인 이외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c.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d.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f.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g.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h.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i.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j.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k.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2(2)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 a.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b.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c.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d.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e.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6장 기타

1.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1)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 2(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제14조 분쟁해결

    1. 1(1) 병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2(2)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1)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2(2)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충북대학교병원'은 (이하 '병원'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관리에 관한 사항
  • 진료예약 및 이력조회 등 진료서비스에 관한 사항
  • 각종 상담신청 및 게시판 이용에 관한 사항
  • 고객의 민원처리에 관한 사항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병원은 회원가입, 진료예약,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필수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14세 미만일 때 필수 : 생년월일(14세미만회원), 소아/청소년 이름, 소아/청소년 환자번호, 소아/청소년 생년월일, 소아/청소년 성별, 보호자 성명
  • 선택 : 이메일주소, 환자번호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병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원정보는 회원탈퇴 또는 휴면 전환 후 2년 미이용 시 파기합니다. 단,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9.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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