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북대학교병원

자주 묻는 질문

게시물 검색
Q 진료 및 검사비 수납 후 취소할 경우 환불 방법은?
A

진찰비 또는 검사비는 시행 당일 수납하셔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미리 납부(선납)하신 후

미실시한 진료 또는 검사가 있는 경우 원무과 수납창구에 방문하여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분증 지참 필수)

 

내원하지 못할 경우 원무과(Tel. 043-269-7402)로 환자 분의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통장으로 환불금을 입금하여 드립니다.

(가족일 경우 가족관계 확인 서류 팩스 전송 [FAX : 043-269-6309])

Q 인터넷 예약 후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예약확인 메뉴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는 진료예약일로부터 2일전까지 하셔야 합니다.

Q 어느 진료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를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진료협력센터내 전문 상담 간호사가 배치되어 있으므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며, 저희 병원 전화예약실(☎043-269-6677)에서도 상담을 통해 진료과 예약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Q 원무과 업무마감 후 입/퇴원 수속은 어디서 하나요?
A

동관 응급의료센터에 있는 원무과 수납창구에서 입·퇴원 수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건강보험증 미지참시 보험적용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보험혜택 여부는?)
A 미지참시에도 건강보험 자격여부를 전산으로 조회하여 처리하여 드리고 있으나, 갑작스런 전산사고 등으로 조회가 불가능 할 경우에는 우선 일반진료로 받으시고 일주일 이내 건강보험증을 지참하셔서 내원하시면 보험급여로 정산해 드립니다.

Q 서로 다른 질환이 있을 경우 동시에 진료가 가능한가요?
A 입원환자의 경우는 담당의가 협진과 협의의뢰를 요청하여 직접 관련과 선생님이 환자를 진료하지만, 외래로 진료 받으실 경우는 각각의 해당 진료과로 예약을 하신 후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Q 다른 병원으로 갈 경우 진료내용을 가지고 갈 수 있나요?
A 진료를 담당했던 의사가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진료하실 때 요청(의무기록복사,CD 복사 등)하시고, 진료의뢰서도 함께 발급받아 원하시는 병원으로 전원을 하시면 됩니다.

Q 입ㆍ퇴원 확인서는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퇴원당일에는 퇴원진료비 수납시 말씀하시면 퇴원창구에서 발급해 드리며, 추후 필요한 경우에는 제증명 창구에서 발급해드립니다.
Q 헌혈증을 제출하면 진료비는 감액되나요?
A 병원에서 수혈 받고 헌혈증을 제시하였을 경우 본인이 부담해야 되는 혈액금액에 대해서만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진료비 계산서에 “비급여”는 무엇인가요?
A 요양급여 대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으로,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고 환자가 전액본인 부담 하시는 금액입니다. 예) MRI, 초음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