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북대학교병원

병원소식

공공의료기관 청렴도 2등급 달성...공공의료기관 중 최고등급

작성자 대외협력실  조회수 940 등록일 2024-01-26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3년도 공공의료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년도 대비 1단계 상승한 2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립대학교병원(10), 지방의료원(9), 국립암센터·원자력병원·국립중앙의료원 등 총 22개 공공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청렴 체감도(환자보호자, 계약업체, 병원직원 설문조사) 청렴 노력도(반부패 노력 평가) 부패 실태(부패사건 발생 현황) 등 평가 점수로 최상위 1등급부터 최하위인 5등급으로 평가되며, 이번 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의료기관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대학교병원은 지난 20236월 김정태 상임감사 취임 이후 청렴시책 추진 기반 정비에 집중하였고, 특히 최영석 병원장이 직접 6대 부패취약분야 개선 회의를 주관함으로써 전사적 차원의 추진 동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김정태 상임감사는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으로의 도약은 임직원 모두 합심해 이뤄낸 결실이며, 향후에도 도민 눈높이를 충족할 수 있는 청렴시책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석 병원장은 올해에도 불공정과 불합리한 제도 타파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청렴하고 투명한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충북대학교병원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