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북대학교병원

전체보기

충북대학교병원 클리닉을 안내합니다.

검색어 입력 또는 초성검색을 통해 찾고자하는 클리닉을 빠르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척추통증클리닉

척추통증은 매우 흔한 근골격계 통증 중 하나로 일생 동안 한번 이상 허리 통증을 겪게 되는 인구가 전체의 80% 이상이고 만성화된 허리 통증 환자는 전체 인구의 20% 이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좌식 생활 및 스마트폰의 사용 증가 등으로 인해 젊은층에서의 목통증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척추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경추 및 흉요추부의 디스크 탈충증이나 척추관 협착증, 근막통증증후군, 척추부위 힘줄과 인대의 손상, 말초신경장애 등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저희 척추통증클리닉에서는 통증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 하에 치료를 목표로 합니다.

진료내용

척추통증의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요법, 물리/운동요법, 주사치료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저희 클리닉에서는 초음파 및 방사선 투시장치 등을 활용하여 척추통증과 관련된 여러 가지 시술을 시행함으로써 치료의 정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치료방법들과 함께 중요한 것은 척추통증(특히 디스크성 통증)이 평생 잘 관리해야 하는 만성질환임을 인식하고 환자분의 나쁜 자세와 습관을 교정하여 척추위생을 잘 지키는 것입니다. 

저희 클리닉에서는 이렇게 척추통증에 대한 다면적 접근을 통해 환자분들의 통증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대상질환 : 경추/흉요추부의 디스크 탈출증 및 척추관 협착증, 근막통증증후군, 말초신경장애 등으로 인한 목통증, 흉통, 허리통증, 팔다리 저림 등의 증상

  • 공현호의사 사진

    공현호 재활의학과

    진료분야 비수술적 근골격계 통증 치료, 노인 재활, 호흡 재활

    클리닉 척추통증클리닉

    진료특이사항 화 오전 : 비수술적 척추시술 클리닉

    테이블 자료 : 진료시간, 오전, 오후, 요일별 가능날짜 정보제공
    진료시간
    오전 진료
    오후 진료 진료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