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북대학교병원

전체보기

충북대학교병원 클리닉을 안내합니다.

검색어 입력 또는 초성검색을 통해 찾고자하는 클리닉을 빠르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클리닉

이명은 일상생활 환경에서 귀에서 소리를 감지하는 청각증상으로, 대개 주변 지인들도 비슷한 경험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그리고 이명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약물이나 수술적 치료가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대부분의 경우 이명의 원인이 노화에 따른 난청이거나 원인미상인 경우가 많아 병원을 방문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시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이명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질환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난청이 발생하면 대부분 이명이 동반되기 때문에, 노인성난청/소음성난청/이독성난청/돌발성난청 등 난청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원인질환은 이명의 원인이 됩니다.
여기에 더불어 고막, 중이질환이 동반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때로는, 비정상적인 혈관기형이나, 두개내 종양 등 치명적일 수 있는 질환의 첫 증상이 이명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명환자는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이비인후과의사와 상담을 하고, 이경검진 및 청력검사를 시행하여 고막/중이 상태와 청력을 필수적으로 체크해보아야 하며, 병력이나 고막/청력 상태에 따라서는 CT/MRI 등 정밀 영상검사를 시행하여 이명을 유발하는 숨은 원인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진료내용

이명클리닉에 내원하여 진료와 검사 후 특별한 원인이나 뾰족한 치료법이 없는 이명으로 판단되더라도, 보청기나 증상의 완화를 돕는 약제, 또는 생활습관 등을 통해 이명으로인한 불편함을 줄이실 수 있도록 이비인후과 의사의 상담과 함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상질환 : 이명, 난청, 돌발성 난청, 박동성이명, 혈관성이명, 근경련성이명

  • 김윤중의사 사진

    김윤중 이비인후과

    진료분야 이과 질환 (귀질환), 중이염, 난청, 어지럼, 이명

    클리닉 이명클리닉

    테이블 자료 : 진료시간, 오전, 오후, 요일별 가능날짜 정보제공
    진료시간
    오전 진료 진료
    오후 진료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