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북대학교병원

자주 묻는 질문

게시물 검색
Q 진료비는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나요?
A 현금과 신용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Q 진료비 영수증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A 재발급이 가능합니다.(평일09:00~18:00,토/일요일,공휴일제외)

Q 예약없이 당일 진료가 가능한가요?
A 예약없이 내원하신 날에 해당 교수님의 진료가 있고, 예약환자가 많지 않을 경우에는 당 일 진료가 가능하나, 해당 교수님의 진료가 없는 날에는 불가능하십니다.
Q 예약일자 변경 및 취소 방법은?
A 예약일자를 변경하시려면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043-269-6677)로 변경 및 취소하 시면 됩니다.
Q 예약은 어떻게 하며, 예약 후 예약확인증은 어디서 받나요?
A 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예약을 하시거나, 전화(☎043-269-6677)나 인터넷(www.cbnuh.or.kr)으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전화예약이나 인터넷예약을 하신 분은 원무과 접수창구 또는 무인수납기에서 예약증을 발급받아 진료과로 가시면 됩니다.

Q 환자대리인이 예약할 수 있습니까?
A 정확한 인적사항(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단, 인터넷 예약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Q 예약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은?
A 환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입니다. (우리병원에 한번이라도 오신 적이 있으면 등록번호만 가르쳐 주시면 됩니다.)
Q 요양급여 의뢰서 없이 병원에 왔을 경우도 진료가 가능한가요?
A 진료는 가능하지만 보험급여는 받을 수가 없습니다.

Q 요양급여의뢰서는 왜 필요한지요?
A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기준에 관한 규칙기준」제2조(요양급여의 절차)에 의거 저희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시에는 종합전문요양기관에서 요양급여가 필요하다는 의사소견이 기재된 요양급여의뢰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단, 의료급여환자는 반드시 2차 의료기관의 의뢰서가 필요함(개인 의원, 보건소 불가)
Q 선택진료는 무엇입니까?
A 선택진료제도란 "의료법 제37조의 2"에 의거, 일정한 자격을 갖춘 전문의로부터 진료받기를 원하실 때 특정한 의사를 선택할 수 있는 제도로, 선택진료를 신청하시는 방법은 접수 및 수납창구에서 비치된 선택진료신청서를 작성하시거나 전화 등을 이용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진료에 따른 추가비용은 보건복지부 "선택진료에 관한 규칙 제5조"에 의거, 환자본인이 전액 부담하시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