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북대학교병원

병원소식

게시물 검색
충북대학교병원, 7차 연속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충북대학교병원(원장 한헌석)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급성기 뇌졸중 7차 적정성평가’ 결과 최우수 1등급을 획득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7차 적정성평가는 2016년 하반기(7월~12월)에 응급실을 통해 입원한 급성기 뇌졸중 환자를 진료한 종합병원 이상 총 246기관, 2만6천592건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충북대학교병원은 ▲연하장애선별 검사실시율, ▲뇌영상 검사 실시율(1시간 이내), ▲조기재활 평가율(5일이내), ▲지질검사 실시율 등 평가항목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을 받았다.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2006년부터 실시한 7차례의 평가 모두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급성기 뇌졸중 치료를 최고 잘하는 병원으로 인정 받았다.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암 다음으로 많은 무서운 질환이지만 골든타임 내 치료여부에 따라 예후가 확연히 달라지는 질환이므로 전조증상이 있을 시에는 즉시 병원을 찾아야한다.”며 “급성뇌졸중질환자을 위한 골든타임 확보에 최선을 다해 사망률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충북대학교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뇌혈관센터, 심혈관센터, 심뇌재활센터, 예방센터 등)를 운영하고 있으며, 심뇌혈관질환 지역거점병원으로써 신경외과·신경과·응급의학과·재활의학과 등 체계적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여 24시간 전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 작성자 대외협력실
  • 조회수3800
  • 등록일2018-06-04 00:00:00
충북대학교병원 충북지역암센터, 가정의 달 맞아 “암예방 동화책 나눔” 행사 개최 충북대학교병원 충북지역암센터(소장 박진우)는 15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충북대학교병원 소아 병동과 사랑누리어린이집 및 LS산전 산하 도담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암 예방 동화책 나눔 행사를 가졌다.이번 행사는 암예방 생활습관 실천 내용을 담고 있는 동화책 나눔으로 소아/청소년의 생활습관을 변화시켜 성인기 암발생률을 감소시키고자 하는 충북지역암센터의 암예방 사업의 일환이다. 충북대학교병원 사랑누리어린이집 원장은 “충북지역암센터의 동화책 나눔으로 아이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고, 암예방을 위한 아이들의 생활습관 변경에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소아, 청소년기의 건강한 생활 습관은 평생 건강 유지에 직결된다.”며 “이번 동화책 나눔 행사로 암 예방 생활습관 실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소아/청소년기의 건강한 생활 습관은 평생 건강 유지에 직결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이에 충북지역암센터에서는 소아/청소년과 같은 생애 초기부터 암예방을 위한 건강행태를 정착시켜 예방 가능한 암발생에 의한 질병부담을 최소화하고 미래에 발생 가능한 암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소아/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암예방 교육 및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 작성자 대외협력실
  • 조회수3358
  • 등록일2018-05-23 00:00:00
충북대학교병원, “제14대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 취임식” 개최 충북대학교병원은 19일 오전 11시30분 서관 9층 직지홀에서 "한헌석 제14대 충북대학교병원장" 취임식을 진행했다.이날 취임식에는 윤여표 충북대학교총장, 오제세 국회의원, 고규창 충북도행정부지사, 손병관 청주의료원장, 최영석 충북대학교의과대학장 등 각계각층의 내외빈들이 참석해 신임 병원장 취임을 축하했다.한헌석 신임 병원장은 취임사에서 "우리병원은 지역공공의료를 선도하며 충북권역 유일의 국립대학교병원으로서 도민의 건강증진과 의학발전에 이바지해야 한다는 사명을 지니고 있다"라며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써 책임을 강조했다.이에 한 원장은 "국내외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유연한 대처를 위해 행정 및 운영프로세스를 재정비하고 조직운영 체제 개선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경영체계를 확립하여 성장 발전하는 병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또한 "직장내 소통의 문화를 확대 조성하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으로 직원간 화합 도모와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하는 상생의 노사관계 발전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특히, 현재 추진 중인 첨단 암병원(의생명진료연구동)과 오송임상시험센터 건립을 통해 최고의 암환자 케어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글로벌 임상연구분야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과 교육인재관 건립을 통해 전문 의료인력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고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프로세스 개발 및 적용을 통해 다양한 의학경험을 제공하여 미래 의학산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의사들을 육성하고 발굴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병원 이사장인 충북대학교 윤여표 총장은 "병원의 본질은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항상 의료 본연의 원칙에 충실하면서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으로 더욱 거듭날 수 있도록 한헌석 신임 원장님이 잘 일궈주시길 바란다"며 병원장 취임을 축하했다.한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 과정에 이어미국 Oregon Health Science University, Medical University of South Carolina에서 연구전임을 거친 한헌석 신임병원장은 대한소아내분비학회장, 충북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장, 진료처장, 기획실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오는 2021년 4월9일까지 3년이다.
  • 작성자 대외협력실
  • 조회수4584
  • 등록일2018-04-19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