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충북대학교병원

전체보기

충북대학교병원 클리닉을 안내합니다.

검색어 입력 또는 초성검색을 통해 찾고자하는 클리닉을 빠르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담석/췌장/담도 클리닉

췌장질환 및 담낭, 담도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클리닉으로 췌장담도의 소화기내과 인증의, 외과 간담췌 세부전문의, 종양내과(항암치료) 전문의, 췌장/담도의 영상 전문의 및 방사선 치료 전문의와 조직병리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클리닉은 각 세부 전문의의 유기적인 협진으로 신속한 진단과 치료를 수행합니다.

진료내용

1. 대상질환

 - 담낭질환 : 담낭염, 담낭담석, 담낭용종, 담낭암, 기타 기능성 담낭질환

 - 담도질환 : 담관염, 담관담석, 담관암, 십이지장암, 기타 면역성 담관질환

 - 췌장질환 : 급/만성 췌장염, 췌관석, 췌장의 악성종양, 면역성 췌장염, 췌장의 악성종양(췌장암)


2. 진료분야별 안내

 · 소화기내과 

   - 담췌관내시경술(ERCP), 경피적 담관내시경, 복부초음파, 초음파 내시경을 통한 조직검사 및 시술을 시행합니다. 국내에 10여대도 보급되지 않은 초소형 담도/췌관 내시경인 스파이글래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 1000례 이상의 시술을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외과 

   - 담낭용종 및 담낭염/담낭담석을 최소침습 복강경 및 다빈치로봇 수술을 한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완벽한 성적으로 시행해 왔으며, 담관암과 췌장암의 연간 수술횟수는 대전/충청 및 영남/호남의 상급종합병원 중 가장 많은 수술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객관적 지표로서의 수술 안전성, 수술 후 합병증도 가장 우수한 성적을 보고하여 왔습니다.

  · 영상의학과 

   - 세계 표준의 가장 좋은 CT 와 MRI를 보유하고 있으며 24시간 인터벤션이 가능한 중부권 최고의 인력과 시설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 개관하는 첨단암병원에 CT, MRI가 추가 설치 될 예정입니다. 

  · 방사선 종양학과 

   - 국내에서 4번째로 도입한 최신 방사선가속기 VersaHD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항암방사선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진료의 안내

진료과

교수

진료내용

소화기내과

박선미, 한정호

담도암 및 췌장암의 진단 및 국소치료

종양내과

한혜숙, 김홍식

담도암 및 췌장암에 대한 전신항암약물요법

외과

류동희, 최한림

담도암 및 췌장암에 대한 수술적 치료

방사선종양학과

김원동

담도암 및 췌장암에 대한 방사선 요법

영상의학과

김육, 이지선

담도암 및 췌장암에 대한 영상학적 진단

핵의학과

김철한, 문한솔

담도암 및 췌장암에 대한 핵의학적 진단